본문 바로가기

SBS

더위에 지칠 때면 간절하게 생각나는 냉면 한 그릇이 생각날때 냉면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583회)

더위에 지칠 때면 간절하게 생각나는 냉면 한 그릇이 생각날때 SBS 생활의 달인 583회에서 소개 했던 우수연, 정재익 달인의 정보를 올려 보았습니다.


[사진 출처 : SBS사이트 생활의달인]


숨어있는 맛의 달인

냉면 한 그릇에 만 원 이상도 호가하는 요즘에 시원하게 누리는 5000원의 행복을 제공하는 달인이 있다.
달인 모자가 만들어내는 소박하고도 푸짐한 냉면 한 그릇의 비밀풀어 놓습니다.

우수연 (女 ), 정재익(男 )
달인의 냉면은  깊고도 진한 냉면 맛을 만들어내는 달인 모자의 비법은 양념장에서 시작되는데 그 핵심은 양념장 속 고기에 있단다.
생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기 위해 된장과 담백한 두부 그리고 파를 솥에서 찔 때 생긴 수분으로 고기를 삶아내면 잡내는 사라지고 더없이 부드러운 식감이 되는데 이를 달인만의 특별한 비법으로 탄생한 간장과 머무리는데 이 간장 또한 범상치가 않단다.

오이와 노각을 이용한 맛간장은 후에 양념장의 맛을 좌우하는 일등공신이며 게다가 일반적으로 고기를 이용해 우려내는 냉면 육수와는 달리 채소만으로 우려낸 달인의 냉면 육수는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뒷맛을 자아내 좀처럼 질리지가 않는 맛이란다


<수락이오냉면>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237다길 7

☎ 02-935-2515

우수연 (女 / 59세 / 경력 30년)
정재익 (男 / 35세 / 경력 13년)






무료 유료 다시보기
http://allvod.sbs.co.kr/allvod/vodProgramDetail.do?pgmId=00000305532


생활의 달인 방송시간 ( 월요일)
방송일 : 2017년 07월 24일  저녁 8시 5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