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장의사의 발명품은 무엇인가 방송 정보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775회)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775회 이야기가 방송 중의 "장의사의 발명품은 무엇인가??" 방송 정보 입니다. 장의사는 스트로저라는 세계최초 기계식 자동교환기를 발명한 사연입니다.


[사진 출처 : MBC 사이트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Surprise Secret - 장의사의 발명품

1888년 미국 캔자스시티에서 죽은 이의 시체를 처리하고 장례를 책임지는 한 장의사가 있었다.
그런데 얼마 후, 이 장의사는 역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발명가가 된다! 그가 발명한  뜻밖의 물건은 세계 최초의 기계식 자동 전화교환기 ( 스트로저 )였습니다.

어느날부터 손님이 뜸해져서 원인을 찾아보니 경쟁 장의사의 아내가 전화국 교환원이 되어서 장의사 연결을 요청할때 자기 남편에게 연결을 해줬다고 합니다.

그래서 발명가 장의사는 교환원의 일을 기계로 대체해야 겠다는 결론과 함께 세계최초의 자동전화 교화기를 발명을 하게 되었다고하는 사연입니다.

미국의 스트로저가 발명한 자동 교환기. 발신자의 다이얼 펄스로 상승, 회전 운동을 하는 와이퍼와 10열 10단으로 접점을 배열한 뱅크가 있는 스위치를 사용한다. 우리나라에서는 193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널리 사용되었으나, 현재는 전자 교환 방식(ESS)으로 모두 대체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스트로저식 자동 교환기 [Strowger type automatic switching system, -式自動交換機] (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무료 유료 다시보기
http://www.imbc.com/broad/tv/ent/mystery/vod/index.html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일요일 방송)
방송일 : 2017년 07월 23일  오전 10시  35분